목장이란



장유대성교회의 성도들은 “목장”이라는 소그룹 공동체에 참여하여, 주 1회 정기적인 모임을 가집니다. 목장리더(목자, 예비목자)를 중심으로 목원들이 모여 주일설교를 중심으로 하나님의 말씀과 삶을 함께 나누며 교제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목장은 년 2학기로 나누어져 있으며 여름과 겨울에 각 1개월 정도의 방학기간이 있습니다.

목장모임은 지역을 중심으로 조직되어 있습니다. 또한 목장모임을 통하여 성도들이 영적, 정서적으로 더욱 친밀감을 형성하여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함으로 성도의 교제가 더욱 풍성해지고, 말씀을 나눔으로써 예수님의 제자로 더욱 성장하도록 함께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목장 구성원이 더욱 풍성해져서 분가를 통한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데 애쓰는 것이 목장사역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장유대성교회의 목장은 5개교구, 123개 목장이 조직되어 있으며 약 200명의 목장리더(목자, 예비목자)가 목장을 위해 수고하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 오전에 함께 모여서 목장리더모임을 갖고 목장사역을 위한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목장모임을 위한 목장모임지는 매주 주보(3면)에 인쇄되어 배포되고 있습니다.

목장모임 순서는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함께하는 마음 열기 (20분)

함께하는 경배와 찬양 (5분)

함께하는 나눔

1. 본문이해 (10분)
2. 적용 (40분)

함께하는 기도와 사역

1. 기도
2. 사역
3. 함께하는 축복의 시간




장유대성교회에 등록하신 분들은 누구나 목장모임에 참여하여 교제를 나눌 수 있습니다. 성도 여러분은 목장모임을 통해서 신앙생활과 교회활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가족으로 등록한 이후에는 자동적으로 목장에 배정이 되며, 여러 가지 상황을 감안하여 목장배저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 목장모임에 참여하지 않지만 목장 모임에 관심이 있는 성도들은 교회 또는 교역자에게 문의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목장을 선택하여 더욱 풍성한 신앙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이트맵

닫기